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희망적금 자격 은행별 신청방법

by ^☆♡ 2022. 2. 21.







반응형
728x170

 

청년희망적금에 대해서 한번에 정리하고 소개하는 것을 적어보겠다. 나를 위해서 적는 것도 있음.

우선 청년희막적금은 아르바이트, 인턴, 미성년 계약직 등 단기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시중금리 외에 저축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금융상품이다.

 

 

 

작은 자산 준비 시장의 관심 외에도 만 19~34세 글로벌 소득 3600만원 미만(병역 최대 6년), 글로벌 소득 3600만원 미만 청년은 첫해 2% 지급 4% 지급 두 번째 해에 보조금은 최대 36만원이며 이자소득세는 없다. 가입 전 3년 동안 1회 이상 모든 소득세를 납부한 사람은 제외됩니다.

 

 

 

 

 


오는 21일 출시되는 정부의 저축상품 '청년희망적금'에 이목이 쏠리고 있으며, MZ세대도 주식, 가상화폐 등 금융기술 열풍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그리고 부동산 올해 처음 시행하는 할부 상품이고, 알 수 없는 재정 조건이 많기 때문이다. 지원의 목적과 혜택, 참여 방법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이율 9% 효과…청년희망적금 혜택은?
청년희망저축은 예를 들어 청년 특별대책으로 추진하는 저축상품으로 월 최대 50만원까지 2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시장의 관심 외에도 정부 적금도 1년차 납입금의 2%, 2년차 납입금의 4%가 만기 시 지원됩니다. 

 

 

 


상품은 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엔터프라이즈·부산·대구·광주·전북·제주 은행에서 판매되며 신청자는 하나의 은행 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 11개 은행의 기준금리는 모두 5%이지만 특별금리는 은행간 0.5~1.0%포인트다.

그러나 특별 금리 조건은 마케팅 계약과 같이 은행마다 다릅니다. 신용 카드 결제 그리고 급여이체 따라서 신중하게 비교해야 합니다. 이는 소비자은행연합회 예금금리 비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준금리를 연 5%로 가정하고 청년희망적금을 신청하고 매월 50만원씩 2년간 총 1200만원을 납입하면 은행 이자가 붙는다. 36만원 저축 인센티브를 받으면 만기 시 총 1298만5000원을 받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연이율 9.31%를 제시하는 기존 화폐상품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고금리 적금 상품의 대상이 된 청년들도 반응을 보였다. 주식이나 통화로 그러나 그들이 그렇게 하려고 할 때 공부할 시간이 없어요.”  “동료들이 청소년옹호정책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유합니다.



저축상품을 출시하는 모든 은행은 샘플 서비스와 저축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왼쪽은 NH농협, KB국민, 하나, 신한은행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는다. 행 지원서에서 바로 청년희망저축 미리보기를 신청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