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탐사대에 나오는 신동엽 나이는 1971년생으로 51살이 되었으며, 원래는 연극배우로 데뷔를 하였으나 정식으로 1991년 개그맨 공채 시험을 보고 데뷔하였다.
데뷔 이후 신동엽은 레일맨에 출연해 눈길을 끌었는데 그때 대박난 유행어가 안녕하시렵니까 였다. 그 뒤에 시트콤 남자셋 여자셋에 출연하면서 전성기를 맞이하는데
지금에 비하면 훨씬 잘생긴 신동엽 리즈시절. 웃기기도 하고 얼굴도 호감형이라 인기도 더 많긴 하였다. 그래선지 모델 이소라와 공개연애도 하였지만,
데뷔 후 성공한 개그맨으로 유명하고 인기 정상일 때, 1999년 대마초 흡연 혐의로 구속 기소되었고 다시는 연예계 복귀가 쉽지 않을 것 같았다.
그러나 11개월의 자숙 후 러브하우스로 컴백하였고 러브하우스에서 지금 신동엽 아내인 선혜윤 PD를 만나 2년간 연애를 하였고 2006년 결혼했다. 그리고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고 현재까지 잘 살고 있으며, 딸은 신동엽 부인을 닮았고 아들은 신동엽을 닮았다고 한다.
신동엽 아내 선혜윤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였고 2001년 MBC에 입사하고 우리 결혼했어요, 위대한 탄생오디션, 대장금 등을 연출했으며
신동엽은 어릴 때부터 이상형이 홍콩배우 장만옥이었는데 아내가 찰나이지만 장만옥과 비슷한 느낌이 있다고 밝혔는데
실제로 신동엽 아내는 정말 장만옥과 상당히 비슷한 이미지로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신동엽이 부인과 결혼 결심 중 하나가 깍두기 국물이었다고 하는데,
데이트 초기에 아내가 설렁탕에 깍두가 국물을 넣고 먹는 것에 더 큰 호감을 가지게 되어 결혼을 하고 싶었다고 한다. 자기 생각에는 전에 사귀던 남자가 알려준게 아닐까 싶었다고 한다.

그리고 결혼을 하고 같이 살고나서 TV에 신동엽 전여친인 이소라가 나와서 채널을 옮겨야할지 말지 고민이었다고.
그렇다고 가만히 보는 것도 민망하고 또 후다닥 채널을 돌리는 것도 이상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보니 신동엽 아내가 이소라가 MC로 나어는 프로젝트 런웨이를 엄청 좋아해서 혼자 아무렇지 않게 보고 있었다고 했다.

그리고 오히려 신동엽 아내는 얼마나 괜찮길래 저런 멋진 여자랑 사귀나 싶어서 호감도가 더 생겼다고 한다.

당시 신동엽 전여자친구인 이소라는 2006년 1월 7일 연예가중계에서도 MC를 맡고 있었는데,
신동엽 결혼소식이 나가고나서 시청자들이 믿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진심으로 축하를 전하고 싶다고 동엽아 안녕 이라고 인사를 보냈다.
그렇지만 결혼소식이 나가는 순간 실제로는 많은 생각이 들었으며 유독 방송하기가 힘들었다고 털어놓았다.

신동엽은 이후 신발 사업도 했는데 스프링이 달린 신발 사업이었고 규모도 꽤 크게 했다고 한다. 그러나 사업 실패로 인해 마음고생으로 한 달 만에 살이 8kg이나 빠졌다고 한다.
그래서 이는 신동엽의 흑역사이기도 한데, 김수용이 아는 지인이 같이 신동엽 신발 사업에 투자한 적이 있었다고 한다.
지인은 중국에 공장이 있는지 한번 가봐야하지 않냐고 물어보자 신동엽은 믿을 만하니까 가지 않아도 된다고 하였고 결국 사기를 당했다고 한다.
그리고 저 신발이 스프링만 달리니 망하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저 신발의 스프링은 척추나 몸 교정을 도와주는 역할이었다고 한다.
이후 신동엽은 적당한 수위조절의 농담을 하며 예능에서 두각을 더 나타내었고 지금까지도 롱런하며 지내고 있다.
신동엽 나이는 1971년생이며 신동엽 아내 선혜윤은 MBC PD로 많은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댓글